1월, 2월
후쿠오카에서 가장 쌀쌀한 달에 해당합니다.
우리나라의 3월 중하순과 비슷한 초봄 날씨. 그리 춥지 않으니 활동하기 불편한 너무 두꺼운 옷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후쿠오카에서는 가장 쌀쌀한 시기로, 한 달 중 일주일 정도 비가 내리므로 머플러와 휴대용 우산은 꼭 챙기셔야 합니다.
3월, 4월
여행하기 좋은 시기 입니다.
3월 중순부터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벚꽃이 피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낮 기온이 10도를 웃돌며 우리나라 4-5월의 기온을 보입니다. 긴 소매와 가벼운 외투면 야외활동을 즐기기 충분하나 3월 초는 살짝 쌀쌀할 수 있으니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균 열흘 정도 비가 오니 우산은 필수.
5월, 6월
5월 초 여행 최적기, 6월부터 장마 시작됩니다.
우리나라의 봄 날씨가 지속됩니다. 5월 초는 일본 최대 연휴 기간인 골드위크로 따뜻하고 활동하기 좋은 맑은 날씨의 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교차가 큰 편이니 서늘한 밤 날씨를 대비하자. 6월부터는 장마가 시작되어 습하고 무더운 여름으로 돌입하게 됩니다.
7월, 8월
무더위가 시작됩니다. 후쿠오카의 여름은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이어지고 습하기까지 합니다. 가장 많은 비를 만날 수 있는 7월은 우비나 우산이 필수입니다. (무더위를 피하기 위한 모자와 선글라스도 필수)
9월, 10월
한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입니다.
9월까지는 서울의 한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여전히 낮에 활동하기엔 더우니 얇은 옷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10월부터 서늘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면 후쿠오카는 가을 축제로 물들게 됩니다. 이때부터는 긴 소매의 얇은 가을 옷 위주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11월, 12월
선선한 가을과 제법 쌀쌀한 겨울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후쿠오카의 단풍이 모습을 드러내는 11월, 가을 분위기를 내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12월이 되면 늦가을의 쌀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밤은 제법 쌀쌀하니 머플러나 두께가 있는 외투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